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 정보

종말의 바보 보러가기 원작결말, 몇부작

by 깨알정보박사 2024. 4. 27.

넷플릭스 시리즈인 '종말의 바보'가 24년 04월 26일 공개했습니다. 종말의 바보는 지구와 소행성의 충돌까지 200일 남은 상황, 눈앞에 닥친 종말앞에 아수라장이 된 세상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종말의 바보 보러가기

'종말의 바보'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로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12부작으로 24년 04월 26일 전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아래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종말의 바보 보러가기

 

 

종말의 바보 소개

넷플릭스에서는 '소행성이 지구를 향해 돌진하고 있다. 예정된 종말을 막을 길이 없는 가운데, 강인한 의지의 전직 교사가 예전 학생들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 어떤 대가라도 치를 각오로. ' 라고 종말의 바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연출을 맡은 김진민 감독은 "이제 한국에서 드라마를 만든다는 게 온 세상과 만나는 일이 됐다. 가장한국적인 이야기지만, 각자의 세상에서 상상해 볼 만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두고두고 꺼내보게 되는 드라마가 되길 바란다" 라고 작품 공개 소감을 밝혔습니다.

 

정성주 작가는 "남들이 뭐라 하건 공포와 절망의 시간을 함께 살아내는 사람들에게 바치는 헌사이며 반 이상이 파괴된 동네에서, 인물들이 남은 시간을 어떻게 살아내는지 지켜봐 달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종말의 바보 공식 예고편 보러가기

 

종말의 바보 선공개 장면 보러가기

 

 

12부작

1.축구, 제기랄 저럴 줄 알았어!

참혹한 비극에 휘말려 치유되지 못할 상처를 입은 진세경. 다시는 소중한 이들을 잃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자기 손으로 남은 사람들을 보호할 계획을 세운다.

2.러브 이즈 백

강인아는 최근 벌어진 살인 사건에 세경이 관련됐다고 의심한다. 우려섞인 인아의 경고에도 다음 목표를 향해 나아가려는 세경. 그런 그녀 앞에 전혀 예상하지 못한 사람이 나타난다.

 

3.조마조마해

한자리에 모인 친구들이 먼 곳에서 돌아온 하윤상을 환영한다. 하지만 그에겐 아직 밝히지 못한 비밀이 있따. 한편, 세경은 누군가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4.행복한 죄

세경은 협박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아에게 고백한다. 범인은 대체 누구이고 무엇을 원하는 걸까. 세경과 인아는 위험을 무릅쓰고 범인과 직접 맞서는 작전을 감행한다.

 

5.고양이를 안고 온 소녀

세경을 괴롭히던 문제 하나는 해결됐지만 그녀는 여전히 위험이 도사리고 있따는 불안감을 떨치지 못한다. 한편, 은밀한 제안을 받은 윤상은 실종된 유명 인사와 관련된 의혹을 품게 된다.

 

6. 헛소동

합동 추도 미사가 거행되는 도중에 의문의 소동이 벌어진다. 흥분한 군중으로 혼란에 휩싸인 성당. 신도들 사이에선 사라진 백 신부의 행적을 둘러싸고 불만과 의심의 목소리가 놀아진다.

 

 

7.아이랑; 갔지만, 잊혀지진 않아

정체불명의 수련원에 관해 새로운 사실이 드러나자 세경은 인아에게 도움을 청한다. 곧이어 조사에 나선 두 사람은 수련원에 숨겨진 어두운 비밀의 실체와 마주한다.

 

 

8.살아 숨 쉬는 한

수련원을 급습한 뒤 세경 일행은 수사 당국의 통제에 부딪힌다. 그리고 백신부에 관한 충격적인 사실이 하나둘 밝혀지기 시작한다 성직자이 가면 아래 숨은 그의 진짜 얼굴은 무엇일까.

 

 

9.실낱 같은

마침내 백 신부를 대면한 세경과 윤상은 힘겨운 선택의 갈림길에 놓인다. 그 선택 앞에서 무언가를 결심하는 세경. 거절할 수도, 받아들일 수도 없는 부탁을 받은 윤상은 마음의 결정을 내려야 한다.

 

 

10.탈출, 이지러지다

마지막 기회일지 모를 탈출의 순간이 다가오고, 세경과 친구들은 아이들을 안전한 곳으로 보내는 작전에 돌입한다. 하지만 수송기가 진입할 예정이던 활주로는 아비규환으로 변해간다.

 

 

11.마지막 크리스마스

소행성 충돌의 운명을 받아들이며 남은 인생을 담담히 살아가려는 사람들, 하지만 가혹하고 암울한 현실은 끝까지 그들을 놓아주지 않는다.

 

 

12.안녕 지구

소행성 충돌까지 20일도 남지 않은 시간. 모두 숙연한 마음으로 다가올 날을 준비하는 가운데, 세경은 자신의 사명을 포기하지 않고 마지막 순간까지 아이들을 지키려 한다.

 

출연

출연진 안은진,유아인, 전성우, 김윤혜

 

안은진 - 위험에 빠진 아이들을 지키는 교사 세경 역을 맡아 주변 사람을 먼저 챙기는 선함과 불의를 보면 참지 않고 달려드는 정의로움으로 따뜻하면서도 강단 있는 모습으로 극을 이끕니다.

전성우 - 원동성당의 보좌신부인 성재 역으로,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불안해하는 신도들을 보살펴야만 하는 인물의 내면을 섬세한 연기력으로 표현합니다.

 

김윤혜 - 전투근무지원 대대 중재장 인아 역을 맡은 김윤혜는 웅천시 시민들,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누구보다도 먼저 나서서 행동하는 강인하고 결단력 있는 모습을 설득력있게 보여줍니다.

 

웅천시 삼총사로 매일 붙어다니는 세경의 제자인 소민, 진서, 하율 역의 김보민, 김강훈, 김도혜와 웅천시에 남아있는 유일한 마트인 원더마트를 운영하는 미령 역의 김여진, 원동성당의 주임신부 백신부 역의 강석우, 안전지대로의 탈출을 노리는 하율의 아빠 수근 역의 박혁권, 소민의 엄마이자 부모를 잃은 아이들을 보살피는 계향 역의 백지원, 딸인 인아와 관계를 회복하고자 노력하는 명옥 역의 차화연, 재력가이자 원동성당 최고령 신도 보애 역의 김영옥까지. 믿고 보는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은 다양한 서사를 가진 입체적인 캐릭터들을 완성했습니다.

 

유아인 - 유아인의 개인적인 논란으로 드라마의 포스터와 예고편에서는 전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작품 속 배우 유아인의 분량은 결코 적지 않으며 아마도 작품의 완성도를 위해 통편집을 결정하기는 쉽지 않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작소설 결말

종말의 바보 드라마는 일본 작가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 '종말의 바보' 를 원작으로 합니다.

원작소설의 결말을 살펴보면 예정되었던 소행성과 지구의 충돌로 인해 전 세계에 막대한 피해를 끼칩니다.

하지만 전인류가 멸망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인류는 사라졌지만 기적처럼 살아남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소설 속의 등장인물 역시 몇몇은 살아 남았습니다. 이들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는지는 분명하게 나오지 않은 채로 열린 결말로 끝이 납니다.

드라마의 결말은 원작소설과의 결말과 다른지 살펴보는것도 흥미로운 시청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