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 정보

골때리는 그녀들 FC원더우먼 골때녀 멤버

by 깨알정보박사 2024. 7. 24.

SBS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골때리는 그녀들(골때녀)이 새로운 시즌인 '세계관의 확장'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골때리는 그녀들에서 슈퍼리그로 승격한 FC원더우먼 골때녀 멤버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때리는 그녀들 FC원더우먼 멤버

골때리는 그녀들(골때녀)에서 악바리 근성으로 챌린지리그에서 슈퍼리그로 승격한 FC원더우먼의 멤버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칭 축덕이자 방구석 축구전문가가 보는 FC원더우먼의 멤버 소개는 재미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김희정

바이크부터 승마, 스노우보드, 서핑, 테니스까지 섭렵!

각종운동으로 다져진 근육형 허벅지로 추구도 접수하겠다는 만능 스포츠걸! 

김희정 인스타 바로가기

FC원더우먼에서 주장을 맡고 있는 김희정은 처음 골때녀에서보다는 한층 성장한 것은 사실입니다. 다양한 여러 운동들을 해와서인지 처음에는 분명 성장 속도가 빨랐지만 최근에는 성장이 정체된 느낌이 조그 듭니다. 골때리는 그녀들(골때녀)의 다른 초창기 멤버들에 비해서 실력이 월등히 향상되었다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수비시에 기본적인 위치선정이나 패스, 드리블 등은 대체적으로 평균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실력을 보여주면 좋겠고 또 분명히 성장 가능성이 있어보여서 더 아쉬움이 남습니다.

세트피스 상황에서 들어 올려주는 킥은 정확도가 뛰어난 편입니다.

새로운 시즌인 세계관의 확장에서 FC원더우먼이 '도약'이라는 타이틀을 내건 만큼 주장 김희정도 한단계 도약했으면 좋겠습니다. 

 

 

김가영

골때녀 기상이변을 일으키는 기상캐스터

빛보다 빠른 건개슈팅으로 상대 팀 골문을 폭격하는 공격수

 

김가영 인스타 바로가기

FC원더우먼의 에이스 김가영은 치달(치고 달리기)에 능합니다. 한때 세계축구를 평정했던 브라질의 축구선수 카카를 연상하게 만듭니다. 해설진들도 몇차례 카카를 언급하기도 했었습니다. 김가영이 치달할 때를 보면 정말 이 악물고 뜁니다. 근성과 승부욕이 누구에게도 뒤쳐지지 않습니다.

상대팀이 후방 빌드업을 할때 김가영의 능력이 잘 나타납니다. 기회를 노리고 있다가 상대팀 골키퍼가 주는 첫번째 패스에 김가영은 스피드를 이용한 강한 압박을 가하고 때때로 가로채기를 성공하기도 합니다. 골키퍼와 1:1 상황이 되면 김가영은 찬스를 놓치는 일이 별로 없습니다. 골결정력까지 겸비한 김가영은 상대팀 수비수를 어렵게 만듭니다.

 

 

 

김설희

팀 내 최장신 176cm!

애칭은 땅콩, 슈팅은 킹콩!

피지컬을 담당하는 원더러스 막내!

김설희 인스타 바로가기

주장 김희정과 함께 수비라인에 배치되는데 김설희는 수비나 드리블 능력보다는 킥력이 돋보입니다. 멀리서 올려주는 킥은 정확도가 높은편이고 원더우먼의 다른 멤버에게 좋은 찬스를 만들어 줍니다. 김설희가 드리블 할 때보다 킥을 준비할 때 상대팀은 긴장하게됩니다. 킥을 하기 전 특유의 손을 올렸다 내리는 동작은 불필요해 보입니다. 매번 같은 동작을 하는것을 보면 원더우먼의 다른 멤버들과 미리 약속된 신호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키썸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드넓은 수비반경! 두 발 빠른 반사신경!

골때녀 최초 야신상을 수상한 FC원더우먼의 수문장 골키썸

키썸 인스타 바로가기

FC원더우먼의 든든한 골키퍼 키썸의 반사신경은 말도 안될 정도로 뛰어납니다. 경기를 진행하다보면 여러차례 기막힌 선방쇼를 보여줍니다. 그 뿐 아니라 키썸은 발기술도 좋습니다. 현대축구에서 발밑이 좋은 골키퍼는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후방 빌드업의 중심이 골키퍼부터 시작된다고 보면 키썸은 골때녀 세계관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골키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즌인 세계관의 확장에서 FC원더우먼을 맡은 조재진 감독이 빌드업 축구를 구사한다고보면 조재진 감독이 추구하는 빌드업 축구의 핵심자원은 키썸이 분명합니다.

 

트루디

랩으로 힙합계 접수하고 골때녀까지 접수하러 왔다!

하체 힘 갑! FC원더우먼이 트록바!

트루디 인스타 바로가기

트루디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하는 교체멤버입니다. FC원더우먼의 다른 멤버들에 비해 안정감이 부족한 탓에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하지만 특유의 의외성이 있기에 교체로 출전했을 때 변수를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하체 힘이 좋아서인지 탄력과 파워가 있어보이지만 골결정력은 조금 떨어집니다. 실력을 더 키운다면 FC월드클라쓰의 엘로디와 비슷한 느낌을 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소유미

1년 365일 축구할거야~

타고난 볼 소유 능력과 스피드 탑재!

공격에 활로를 불어넣는 완성형 공격수

소유미 인스타 바로가기

FC원더우먼의 팀밸런스는 소유미의 합류로 완성되었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골키퍼 키썸, 수비에 김희정, 공격에 김가영이 있지만 김가영이 상대에게 집중마크로 묶이면 FC원더우먼은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별다른 공격활로를 찾지 못했던 FC원더우먼에 소유미의 합류는 슈퍼리그로의 승격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김가영-소유미 콤비인 일명 '쏘가리'콤비는 FC원더우먼의 공격에 힘을 더해줬고, 전방에서 홀로 외로운 싸움을 이어가던 김가영의 부담감을 덜어주기에 충분합니다.

 

 

지금까지 FC원더우먼 멤버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챌린지리그에서 오랫동안 머물다 슈퍼리그로 승격한 도약 FC원더우먼 멤버들의 활약을 기원합니다.